모바일판 구글 AdSense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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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말에 일본에서 열렸던 mobitec2007에서 구글 일본법인의 Corporate Communication Strategic Partner Development의 매니저인 John Lagerling은 구글 모바일 서비스의 목표는 PC나 휴대폰 모두에서 똑같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 검색 및 열람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gmail, 구글맵 서비스 등을 통해 이러한 철학을 구현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글의 모바일 전략의 핵심은 개인화된 검색, 지역정보의 활용, 휴대폰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에 있다고하며, 서로 다른 단말 환경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해 나가는 것이 큰 시도라고 했는데, 이런 시도들을 올해 10월부터 시작한 모바일판 Google AdSense에서 살려가고 있다고 합니다.

결국 구글의 성장이 광고에 있는 것처럼, 모바일에서의 광고 파급력도 클텐데, 앞으로 협력과 발전을 시켜나갈지,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오픈 플랫폼과 오픈 소셜 네트워크, 700Mhz 주파수 대역을 연결 시켜나갈지 2008년이 정말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markezine.jp/a/article/aid/2315.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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